Pers Rilis

중국공산당의 공격을 받은 션윈 웹사이트

긴급 성명서

뉴욕에 본부를 둔 션윈예술단이 새 시즌을 시작하자 중국공산당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1월 5일과 7일 양일간, 션윈예술단 공식 웹사이트가 대규모 사이버 공격을 받았습니다. 기록된 데이터에는 공격은 중국 본토에서 주도한 것으로 파악됐으며, 션윈 웹사이트를 봉쇄하기 위해 대량의 컴퓨터 자원이 동원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이번 공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조사를 위해 FBI에 신고한 상태입니다.

공격에 사용된 수법은 과거 중국 당국이 외국계 기업, 정부, 또는 인권 단체에 가했던 공격 방법과 일치합니다. 오직 중앙집권적인 힘만이 그런 공격에 필요한 자원을 동원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공격의 중심에 중국공산당 관계자가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공격은 션윈 2015 시즌 첫 공연이 열린 북미지역 일정 첫 주에 동시에 발생했습니다. 뉴욕에 기반을 둔 비영리단체인 션윈예술단은 중국 고전무용과 음악을 공연하는 세계 최고의 예술단체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션윈예술단은 중국 전통문화 재현의 사명을 갖고 있습니다. 5,000년의 역사를 가진 중국문화는, 중국공산당의 문화대혁명 등의 운동을 거치며 거의 파괴되었습니다. 2006년 션윈예술단이 설립된 이래, 이 단체를 위협으로 인식하고 있는 중국공산당과 베이징 정부는 중국내 공연을 허가하지 않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온갖 종류의 공격을 가했습니다.
 
중국공산당은 션윈의 전통문화 재현에 대한 두려움 외에도, 이 공연이 중국 내에서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중국공산당에 의한 파룬궁 박해를 폭로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션윈을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션윈 공연은 심신수련법인 파룬궁 수련자들이 주축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 공연의 일부 프로그램에는 파룬궁 수련자들에게 자행된 폭력과 그들의 평화적 저항을 중국 고전무용을 통해 묘사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국공산당은 1999년부터 시작된 이 박해가 현재도 계속되고 있음을 증명하는 수없이 많은 인권보고서에도 불구하고 전혀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션윈은 전 세계 무대를 통해 이런 현실을 여실히 밝혀내고 있습니다.
 
중국공산당과 해외 공관들은 이에 대응하여 십년 가까이 션윈을 막기위한 방해공작을 계속 시도하고 있습니다.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공연장에 션윈예술단 공연을 취소하라며 압력을 넣거나, 정치인에게 경제적 위협을 빌미로 션윈 지지를 철회하게 하거나 공연을 관람하지 못하도록 협박했습니다. 또한, 중국 본토의 단원 가족들을 괴롭히고, 투어 중인 션윈예술단 단원들을 감시하며, 심지어 션윈 소유 차량을 파손하기 위한 일련의 시도도 있었습니다.
 
이번 사이버 공격도 최근 션윈의 성공을 막기 위한 중국공산당의 실패한 다양했던 시도 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션윈예술단은 전 세계 30여 개 국가의 수백만 관객 앞에서 공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올 해는 몇 곳의 가장 유명한 공연장을 포함해 100여 개 도시에서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션윈은 이번 금요일부터 뉴욕 링컨 센터에서 예정된 12차례의 공연을 시작합니다.